스킵 네비게이션


현재 페이지 위치 : Home 교육·연구 학사정보 등록 등록금납부안내

등록

등록금납부안내

입학에서 졸업까지, 대학 생활에 필요한 학사 정보입니다.

등록금 납부기간

  • 1학기등록 : 2월중순이후 해당학기 지정기간
  • 2학기등록 : 8월중순이후 해당학기 지정기간

등록금 고지서 출력

학교홈페이지 ⇒ u-SAINT포털) ⇒ 로그인 ⇒ 등록/장학 탭 클릭 ⇒ 등록금고지서출력

납부방법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납부방법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납부형태유의사항
온라인뱅킹
  • 등록금고지서 상에 기재된 우리은행 입금전용계좌로 송금
  • 우리은행이 아닌 타은행에서 송금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학생개인부담
  • 온라인뱅킹 납부시 수취인 예금주는 납부학생의 이름으로 나타남
  • 입금자명과 상관없이 입금금액만 맞으면 입금처리 됨
창구납부
  • 수납은행 : 우리은행
  • 수납은행(우리은행) 영업점에 고지서 지참 후 방문 납부
납부확인
  • 등록금 납부확인
    ① 납부 당일 : http://university.wooribank.com
       (개인-공과금-지방세/등록금-등록금조회/납부)
    ② 납부 익일 : u-SAINT 포털 학사/행정서비스에서 확인

등록시 유의사항

  • 매학기 개시 전 학교에서 지정한 기간 내에 고지된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휴학원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칙에 의거하여 제적됩니다.
  • 복학, 재입학 등으로 학적이 변동된 학생은 변동학년도의 등록금을 납부 하여야 합니다.
  • 납입한 등록금은 과오납을 제외하고 반환하지 않으며, 제적 또는 자퇴 등으로 반환을 요청할 경우 반환기준에 따라 반환할 수 있습니다.
  • 소정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 후, 학기 중 학적변동(휴학)시 등록대체에 관한 사항
등록시 유의사항
등록대체 가능
  • 개강 후 수업일수 1/2선 이내에 일반휴학 하는 자
  • 수업일수 1/2선 이내에 입영하여 해당학기 성적을 인정받지 못한 경우
등록대체 불가능
  • 개강 후 수업일수 1/2 선이 지난 후 일반휴학 하는 자
  • 휴학자 중 당해학기 성적인정 받는 자

장학금 수혜자 등록안내

등록금 고지서에 장학금이 반영된 경우

  • 차액을 동일한 방법으로 납부(수납은행 창구납부, 온라인뱅킹납부)
  • 필수 기타납입금을 납부 하지 않을 시 미등록 제적처리 될 수 있음.
  • 총합계가 "0"원인 전액 장학생으로 등록금액이 "0"원인 학생은 반드시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우리은행 지점에서 등록과정을 거쳐야 함.
    (등록과정을 거치지 않을 시 미등록 처리 됨 /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 [세금공과금] - [등록금] 에서도 0원 등록 가능)
인쇄
담당부서 :
재무회계팀
담당자 :
김지영
이메일 :
jio@ssu.ac.kr
최종수정일 :
2017.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