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현재 페이지 위치 : Home 대학소개 총장소개 총장인사말

총장인사말

진리와 봉사의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한 평생교육

총장사진
숭실대학교 총장 황준성

soongsil university , 함께·같이 꿈꾸는 위대한 기독교 민족대학

한국 최초의 대학, 통일시대를 이끌어갈 창의인재 육성의 요람,
기독교 민족대학 숭실대학교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숭실대학교는 가치 있는 역사를 지녔습니다.

올해로 창학 120주년을 맞이하는 숭실의 역사는 우리 민족과 함께 울고 같이 웃으며 하나가 되어 전진해온 가치(價値) 있는 대학의 역사입니다. 1897년 선교사 윌리엄 베어드 박사가 평양에 설립한 '숭실학당'은 1938년 국내 대학으로는 유일하게 일제의 신사참배 강요에 맞서 자진 폐교를 단행함으로써 민족적 자존심과 신앙적 절개를 지켜온 자랑스러운 기독교 민족대학입니다.

숭실대학교는 '진리와 봉사'의 사람을 육성합니다.

'진리와 봉사'의 건학 정신은 숭실대학이 세워진 기초입니다. '진리'는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을 밝히는 복음이요 '봉사'는 진리가 진리 되게 하는 모든 것을 의미합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요한복음 8:32)고 말씀하십니다. 숭실인은 언제 어느 곳에서 누구를 만나든지 참되고 진실하여 땅에 속해 있으나 하늘의 뜻을 이뤄나가는 진리의 사람, 배우고 확신한 진리가 이웃과 사람들을 살리는 섬김으로 이어져 베풀고 나누는 봉사의 사람이 되도록 교육합니다.

숭실대학교는 창의적인 도전을 계속합니다.

평양에서부터 자진 폐교와 분단의 아픔을 겪으며 서울에 재건되어 오늘에 이르기 까지 숭실대학교는 황무지에서 장미꽃을 피워내듯이 창의적인 도전을 계속해 왔습니다. 평양'숭실'이 당시로서는 파격적으로 물리·화학·생물·지질·광물·천문·음악·경제·법률 등 실용적 학문을 교과목으로 채택하여 대한민국 고등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면 서울'숭실'은 국내 최초 전자계산학과 신설, 국내 최초 중소기업대학원 설립, 국내 최초 IT대학 설립 등 어느 대학보다도 앞장서서 새로운 차원의 실용적 학문의 길을 개척해 왔습니다. 숭실의 도전은 계속됩니다.

숭실대학교는 ICT 융복합 교육 및 산학협력 극대화를 통한 부흥을 꿈꿉니다.

우리는 함께·같이 다음 세대를 이끌어갈 통일 교육을 선도하는 대학, 4차 산업혁명시대에 선도적으로 대비하는 대학, ICT융복합 교육과 산학협력을 통해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는 대학으로 발전하는 위대한 숭실 대부흥을 꿈꿉니다. 하나님이 꿈꾸시는 대학, 나라와 민족을 이끌어 가는 대학, 세상에 희망과 등불이 되는 대학으로 발전해 나가는 숭실대학은 '진리와 봉사'를 세계로 펼쳐나가며 세상을 새롭게 하는 지도자를 배출하는 교육을 계속하여 실천하겠습니다.

하나님의 은총과 평안이 여러분과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2017년 2월 1일

숭실대학교 총장 황준성

 
인쇄
담당부서 :
총장실
담당자 :
원종수
이메일 :
wonjongsoo@ssu.ac.kr
최종수정일 :
2017.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