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현재 페이지 위치 : Home 대학소개 숭실 홍보 주요뉴스

주요뉴스

숭실의 미래를 밝히는 강력한 에너지

전력산업 기초연구 에너지 거점대학 클러스터 사업 선정
작성자 홍보팀조회수 760날짜 2018.04.25
파일 첨부 파일 1524638786272.jpg 

 

 전력산업 기초연구 에너지 거점대학 클러스터 사업 선정

 본교는 한국전력 전력연구원 주관 전력산업 기초연구 에너지 거점대학 클러스터 사업에 선정되었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전기공학부는 2018년부터 3년간 연 3억 원씩 총 9억 원을 지원받는다.

 '에너지 거점대학 클러스터 사업'은 한국전력에서 제4차 산업혁명 등 미래기술에 대한 전력 분야에서의 기초연구 활성화 및 핵심기술 조기 확보를 위하여 시작된 사업으로 기존 전력산업 기초연구의 단발성 지원을 탈피하고 대학 간 연합을 촉진시키는 클러스터 형태의 체계적 지원을 위한 사업이다.

 클러스터란 거점 대학을 중심으로 다수의 참여대학이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하는 형태이다. 본교는 ‘지능형 배전설비 기반 차세대 능동 배전망 설계 및 제어 기술’의 과제 제안으로 사업에 선정되었으며 본교 외에 거점대학인 전남대 및 3개 참여 대학이 연합하여 본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지구 온난화를 대비해 전력 산업에서도 신재생에너지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기존의 수동적인 배전망으로는 신재생에너지의 도입의 한계가 있고 이를 획기적으로 증가시키기 위하여 능동 배전망으로서의 변환이 필수적이다. 본교에서는 클러스터 사업을 통해 미래 전력망의 핵심 기술인 능동 배전망에 대한 설계 및 제어 기술을 연구할 계획이다.

 본교 연구 책임자인 전기공학부 김재철 교수는 “신재생에너지가 폭발적으로 성장할 미래 전력망을 안정적으로 운용하기 위한 핵심 기술을 여러 대학이 연합하여 연구하게 되어 기쁘고 이를 통해 미래 전력 산업을 주도하는 연구 능력을 고취시킬 것을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보팀 (pr@ssu.ac.kr)

이전 NHN엔터와 국내 대학 최초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 MOU 체결
다음 숭실대, 기업이 인정한 최우수 대학
인쇄
담당부서 :
홍보팀
담당자 :
한승희
이메일 :
hsh7403@ssu.ac.kr
최종수정일 :
2015.07.16